#이문동탈모#강남 삼성동 선릉역탈모전문 윤스탈모 두피관리-청담
https://blog.naver.com/yoon7490/223017373980
#강남 삼성동 선릉역탈모전문 윤스탈모#두피관리#눈으로 확인했다#성공사례
#강남탈모 #눈으로 확인했다#성공사례 강남 삼성동 선릉역탈모전문 윤스탈모 두피관리 http://yoonss.co.kr...
blog.naver.com
청담
중국 위·진 시기에 유행한 철학
사상.
종래의 유학은 문자 해석과 예제에
관한 고답적인 논의에 치중해 후한
말 이후의 혼란을 헤쳐나가는
데 지침이 되지 못했습니
다. 또한 위가 현실
정치를 비판
하는 유학을 탄압하자 노장사상에
바탕을 둔 철학 담론이 일어났
습니다.

청담은 위의 명제 때 순찬 등이 시도
했고 10여 년 후 제왕 조방 때 하안
과 왕필이 주도해서 크게 발전했
습니다. 하안과 왕필이 '무'를
주제로 벌인 논쟁은 청담의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이 논쟁은 당시
연호를 따 '정시의 소리'라고 합니다.
정시의 소리는 사상계에 오랫동안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위·진의 교체기
(260~270년대)에는 완적과
혜강을 비롯한 '죽림칠현'이
등장했습니다.

죽림칠현은 자유주의·개인주의·무정
부주의적인 노장사상을 고취하고
권력과 결탁한 형식 도덕인
예교를 비판했습니다.
청담은 서진시기에
자율성을 추구
하는 호족 귀족에게 환영받아 크게
유행했습니다. 중앙 고위직에 있던
왕연은 젊은 청담가들의 후견
인으로 유행을 주도했습니다.

이에 반해 배위는 <숭유론>을 지어
'무'의 논리와 무절제한 행위를
공격했습니다. 이과정을
거치면서 노장의 논리
는 청담과 함께
심화되었습니다. 서진 말에는 청담가
곽상이 <장자주>를 지어 청담사상
을 집대성했습니다. 청담은
동진과 남북조시대에도
귀족·관료·지식
인에게 필수
교양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때는
당시 사상계에 뿌리를 내리기
시작한 불교에서 영향을
받아 철학적 깊이를
더했습니다.
-웅진대백과사전中-

강남탈모
강남탈모,탈모관리,두피관리센터,산후탈모,원형탈모,여성탈모,두피,탈모클리닉,탈모진단,증상
yoonss.co.kr
강남탈모,탈모관리,두피관리센터,산후탈모,원형탈모,여성탈모,두피,탈모클리닉,탈모진단,증상